관절염, 무릎통증 '이거' 먹어보세요! 놀라운 효능!
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절염, 무릎통증 '이거' 먹어보세요! 놀라운 효능!

by 엔제이러브 2023. 6. 21.

 

 

안녕하세요 :)

 

 

피부건강을 위해서는 몸의 건강도 중요합니다

 

피부관리의 기본지식과 (좀더 자세한 저만의 피부비법을 올리곘습니다)

몸의 건강을 위한 정보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몸도 피부도 건강해져요 ❤️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질환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관절염인데요.

 


 

유튜브에도 영상으로 올라가 있으니

영상으로도 시청 가능하세용

 

채널아이디 =  사랑건백

 

https://youtu.be/B0Yd9cf1Zw0


 

 


특히 무릎에 생긴 관절염은 마음대로 움직일 수가 없어서

큰 고통과 함께 건강을 서서히 망가뜨리게 됩니다.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젊은 사람이나 노년이나 꼭 해야 되는 것이 운동입니다만.
무릎이 아프면 운동을 할 수가 없어서 건강은 쉽게 무너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옛날부터 관절염 통증에 사용해 왔고 놀라운 효능이 있는 식품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감자입니다.
그렇다면 감자를 어떻게 먹어야 관절염 통증을 완화해 줄까요?
관절염 통증에는 감자를 이렇게 먹어야 효과를 봅니다. 지금 알아볼게요!

 

 


나이가 들어서도 내가 가고 싶은 곳을 자유롭게 다닐 수만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어디다 비교할 수 없는 큰 복입니다.
그러나 우리 몸은 나이가 들고 노화가 되면서 무릎이 고장 나고 자유롭게 다닐 수 없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릎이 아픈 고통은 한 걸음을 걸을 수 없는 통증으로 삶이 망가지게 되는데요.


그런데 문제는 나이가 많은 노년에나 생기는 줄 알았던 퇴행성 관절염이 젊은 층에서도 많이 생긴다는 겁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밝힌 자료에 따르면 20대 퇴행성 관절염 환자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는 겁니다.
나이는 젊지만 관절을 무리하게 함부로 사용하여 망가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관절에 무리가 되는 지나친 스포츠 활동도 젊은 나이에 퇴행성 관절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관절을 무리하게 많이 사용하면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점점 손상되면서 얇아진다는 겁니다.
그렇게 얇아진 연골은 젊은 층들도 퇴행성 관절염의 끔찍한 통증이 생기게 된다는 거지요.
그렇기 때문에 젊었을 때나 노년이나 무릎은 아프기 전에 아껴줘야 아프지 않게 오래 쓸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무심코 무릎을 망가뜨리는 최악의 행동을 하고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쪼그려 앉거나 양반 다리를 자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세를 자주 한다면, 지금 무릎이 서서히 망가지고 있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관절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과 운동도 나이가 들면서 무릎이 아프게 되고,
또 살이 많이 찌는 것도 몸무게가 무릎 관절에 무리를 주어 관절에 염증이 생기게 된다는 겁니다.
무릎이 망가지는 퇴행성 관절염을 예방하려면 허벅지 근육을 키우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 허벅지 근육이 약해지고, 허벅지에 근육이 없으면 무릎 관절을 쓰는데 불안정할 뿐만 아니라

이미 생긴 관절염도 빠르게 악화된다는 전문가들의 설명입니다.

또한, 이미 생긴 관절염은 여름에 통증이 더 심한데요.


이러한 통증을 덜어주는 오늘의 주제! 바로! 감자 입니다!

 

감자는 위염과 위궤양을 치료하는 데도 도움을 주지만 관절염에도 놀라운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면 감자의 어떤 성분이 관절염에 효과가 있었을까요?

감자는 생감자가 더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생감자에는 관절염을 완화시키는 페르세틴과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었습니다.
이런 성분들이 관절염 염증을 완화시킬 뿐만 아니라 염증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다는 건데요.


또한 감자는 고알카리성이면서 미네랄과 비타민가C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런 성분들이 산성으로 변한 관절염을 중화시켜 주는 작용으로 관절 염증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감자는 옛날부터 우리 조상들이 관절 전염 통증을 억제하는 민간요법으로 감자 생즙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감자 추출물의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놀라운 효능이 실험을 통해 밝혀졌다고 했습니다.
또한 감자는 이염과 관절염의 염증뿐만 아니라 화상, 고열, 편도선염, 기관지염, 이런 염증에 항염증 효과가 있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좋은 감자는 어떻게 섭취해야 효과가 더 좋을까요?


염증 제거에는 감자는 생으로 갈아서 즙으로 마시는 게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위염이나 관절염으로 힘드시다면  즙을 드셔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쉽습니다,

 

 



껍질을 제거하고 씨눈을 확실하게 제거한 후 믹서기나 강판에 갈아서 체나 면보에 꼭 짜주면 끝입니다.
마시는 방법은 아침, 저녁 식전에 한 컵씩 마시면 되는데 한 컵이 부담스러우시면 반 컵씩 마셔도 됩니다.

 

 

주의사항도 확인하셔야야죠?!

 

당뇨가 있는 분들은 즙 밑에 가라앉은 녹말은 드시지 말고, 감자 물만 드시는 게 좋습니다.
감자즙은 만들어 두고 마시면 금방 산화되기 때문에 만들어서 바로 마셔야 됩니다.
또한 만성 신장염이 있는 분들은 칼륨을 제한해야 되기 때문에 감자는 안 드시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감자의 효과를 보려시면 꾸준하게 섭취해야 되고

아무리 효과가 좋다는 식품도 개인 상황에 따라 효과는 차이가 있다는 건 참고 하시고 드시는 게 좋습니다.

 

또 급성으로 열이 나면서 붓고 아픈 관절염 통증에는 감자팩을 붙이면 가라앉습니다.
껍질을 벗긴 생감자를 강판에 갈아서 감자와 밀가루 이 대 일 비율로 만들어 거즈 한쪽에 올리고,

반을 접어서 아픈 부위에 반창고로 고정시키면 붓기도 빠지고 시원해집니다.


이러한 효능이 있는 감자로 관절염 통증을 시원하게 날려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관절 통증엔 감자가 최고입니다.

 

 

 

 

 

오늘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해주세용

 

 

 

 


 

 

뇌종증과 심장마비를 일으키는 '혈전' 을 녹아 배출시켜주는 음식!(좋은 피부는 몸의 건강으로

안녕하세요 :) 피부건강을 위해서는 몸의 건강도 중요합니다 피부관리의 기본지식과 (좀더 자세한 저만의 피부비법을 올리곘습니다) 몸의 건강을 위한 정보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몸도 피부도

nj.forus-j1.com

 


 

 

 

댓글